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이것저것 읽고

<그런 REST API로 괜찮은가> 슬라이드를 읽고

반응형
okky에서 Deview 2017 발표자료 링크가 있어서 읽어보았다.
제목부터 도발적인 <그런 REST API로 괜찮은가>

REST API란 무엇이며 어때야 하는지 말하고 있다.




  • REST API를 구현하고 REST API라고 부른다.
  • REST API 구현을 포기하고 HTTP API라고 부른다.
  • REST API가 아니지만 REST API라고 부른다.


  • 나는 부끄럽게도 작년까지 3번으로 알고 살았다. 솔직히 말하자면 REST API의 의믿 정확히 알지 못했고, JSON으로 주고 받으면 다 REST API인줄 알았다. 어느정도 공부를 해본 뒤로는 2번이 되어 HTTP API나 그냥 API라고 부르고 있다. REST API로 구현해보고자 했으나 레거시 시스템을 유지보수하는 입장에서(그것도 혼자서) 대규모 공사를 진행할 수는 없었다.


    이제 1번으로 가고 싶다.


    반응형

    개발자가 그리는 인스타툰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