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일상다반사

블로그 일기 쓰는 습관 기르기

반응형
 

인터넷상에서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은 대체로 일상생활 속에서 얻은 정보나 깨달음 같은 것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글을 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누군가는 새로운 영감을 얻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위로를 받기도 한다. 이것 말고도 누군가에게는 자기만족이라는 결과를 주기도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굳이 힘들게 글을 쓰는 걸까? 내가 느끼는 블로그의 효능 3가지를 말해보겠다.

 

첫째, 글쓰기 능력이 향상된다. 매일 꾸준히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휘력이 늘고 표현력이 풍부해진다.

둘째, 나만의 기록물이 생긴다. 일기와는 달리 공개된 공간에 올리는 글이기 때문에 책임감이 뒤따른다. 따라서 보다 신중하게 쓰게 되고 나중에 읽어보면 추억거리가 된다.

셋째,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책이나 TV에서만 보던 내용을 직접 체험하면 색다른 느낌이 든다. 그리고 그것을 글로 남기면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데 누가 마다하겠는가?

 

그동안 여기 티스토리 말고도, 네이버 블로그 개설 이후 꾸준히 글을 써왔다. 시작할 때만 해도 그저 개인 기록용 일기장처럼 쓰려는 목적이었다. 하지만 막상 하다 보니 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보니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고 나만의 컨텐츠도 만들게 되었다. 아직 전문 블로거라고 할 수준은 아니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서 더 나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글은 나를 담는 우주다.

 

반응형

개발자가 그리는 인스타툰 팔로우하세요!